• 말산업 인식제고를 위한 홍보

    말산업의 가치를 제고하다

  • Date : 9개월

    Clients : 농림축산식품부

    Filed : Strategy + Consulting

최근 승마, 경마 등 말과 관련된 분야는 특정 사안에 대한 홍보가   말산업 전반에 걸쳐 가치를 높여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SNS채널 생성 및 운영, 각종 인쇄물 제작 및 확산, 승마운동회 등 ·오프라인 이벤트 수행, 국민인식조사 수행 등 전방위적인 홍보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말테우리]로 대변되는 말산업 인식제고 사업은 국민들에게 말산업을 친근하고 늘 함께 하고 싶은 분야로 인식하게 끔 해주었습니다.




 

말산업에서 가장 대표적인 분야는 승마입니다. 말산업 인식제고를 위해서는 승마의 저변을 확대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했습니다.

귀족 스포츠라는 인식을 극복하고 승마의 장점을 널리 알리기 위해서 무엇보다도 보다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직접 승마를 경험하게 하는것이 필요했으며,

온라인과 SNS를 통해 모집한 참여자들과 함께 수도권 승마클럽에서 하루종일 승마를 접하게 함으로써 말산업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한 체험형 이벤트였습니다.



 

2017427~3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9회 동아스포츠레저산업박람회에 말산업 부스를 설치하여 많은 방문객들과 직접 소통함으로써 

승마, 경마를 보다 대중적인 레저와 스포츠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말산업에 대한 정보 전달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통해 

많은 방문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설문조사를 통해 현장에서 소비자들의 말산업에 대한 생생한 의견을 청취하여 홍보 전략에 반영하였습니다.



 

오프라인 이벤트의 시공간적 제약을 극복하기 위해 첨단 360 Cam을 이용하여 승마, 경마의 다양한 가치와 즐거움을 전달하는 영상을 제작하여 배포하였으며

말에 관한 상식에서 부터 승마의 기초 및 경마에 대한 이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첨단영상으로 제작하여 페이스북, YouTube 등을 통해 확산시킴으로써 

수많은 사람들에게 직접 말을 타보지 않더라도 승마와 경마의 즐거움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소비자와의 직접 소통을 위해서 SNS 채널이 좋은 수단이 되어 주고 있습니다. 굿디넷은 말산업의 가치를 소비자와 보다 가까운 거리에서 나누기 위해 

페이스북 [말테우리] 계정을 생성하였습니다. 지속적이고 성실한 소통을 통해 단기간에 팔로워 1만명을 달성하였으며, ·오프라인 이벤트 등과 연계하여 

많은 충성고객층을 형성하였습니다. 아울러 캐릭터 설정, 친근한 화자 설정, 실시간 피드백 등 소비자들과의 관계를 보다 가깝게 하기 위한 다양한 수단을 통해 

말산업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크게 개선하였습니다.



정책의 확산 및 인지도 제고를 위해서는 대중의 인식을 명확히 파악하고 그에 따른 대응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굿디넷은 말산업의 인지도 제고를 위해서 온라인 상에서의 말산업 관련 키워드 분석을 통해 보다 정확한 가치의 전달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아울러 당사가 수행한 다양한 홍보활동과의 비교 분석을 통해 홍보효과를 측정하고 이를 다음에 이어지는 홍보 전략 수립에 반영토록 하였습니다